PC권장 사양 : 마이크, 웹캠을 내장한 노트북 또는 이러한 장비를 탑재한 데스크탑 PC

PC 환경 : 크롬계열 브라우저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특히 시스템장애 원격지원을 받기위해서는 크롬 계열 브라우저 설치가  필수입니다. 크롬다운로드 )

Mobile 강의 환경 :  iOS 12.2+ 이상 Safari 브라우저,  Android 6.0+ 이상 크롬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Android  계열 스마트폰에는 크롬 브라우저가 기본으로 탑재되어 있습니다. LG나 삼성 자체 브라우저 또는 카카오톡에서 접속시에는 오작동하니 주의 바랍니다. )

체험계정 : ID/PASSWORD → teacher1234  으로 접속하여 FLEX STUDY를 체험해보실 수 있습니다.

강사신청서를 작성하여 신청하시면 2일이내에 강의실을 셋팅하여 드리고 완료시 문자나 이메일로 통지하여 드립니다.
[ 강의개설 신청서 작성 바로가기 ]

강의실 개설이 완료되면 상단 메뉴의 로그인 | 교육화면 메뉴를 클릭하면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이 안될 시 시스템관리자에게 문의 바랍니다.

로그인 후 첫 화면에 샘플 강의와 강사 가이드 교육 과목이 보여집니다. 사용가이드 과목을 수강한 후 샘플강의로 들어가 직접 교과목 성격에 맞게 설정을 하시면 됩니다. 이에 대한 지원이 필요하시면 원격으로 지원해 드립니다.

블로그를 꾸밀정도의 컴퓨터 이해능력이 있으시면 개설된 강의실을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설정에 대한 부분은 강사가이드 교육과정을 기본으로 넣어드려 수강하실 수 있게 해드리지만 그래도 어려우시다면 원격으로 지원을 해드립니다.

FLEX STUDY의 가장 큰 장점은 본인이 스스로 강의실을 블로그 꾸미듯이 구성할 수 있다는 것과 실시간 강의가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기본적으로 웹캠, 마이크 음성, 강의교재 화면 공유, 판서 기능등이 제공되며 유튜브화면 공유 및 내컴퓨터 화면 공유 기능도 지원이 됩니다. 이 모든 기능이 타블렛 및 모바일 폰에서 별도의 앱설치 없이도 가능하여 모바일 기본 기능만으로도 언제 어디서든 강의가 가능합니다.

모바일 환경에서도 상단 메뉴키를 클릭하시면 모든 기능을 그대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강사로서 또는 본사이트의 품위가 손상되는 행위 발견시 강제 탈퇴되며 품위의 손상정도가 심할 시 법적 책임을 물을 수 있으니 주의 바랍니다.

강의상담 및 수강생 공지사항 등은 카카오톡의 오픈채팅방 사용을 권장합니다. 본사이트에 커뮤니티  및 게시판 기능은 즉각적인 알람기능에 한계가 있어 빠른 피드백에 어려움이 있어 별도로 제공하지 않습니다. 

아래 기능들은 공히 PC 및 모바일을 지원합니다.

수강료와 교습인원은 주거하시는 곳의 해당 교육지청의 가이드 라인에 따르는 것을 기본으로 합니다.

수강료 책정 시 수수료 및 부가세를 감안하여 책정해주시기 바랍니다.
사이트에 게시되는 수강료 수수료 정책은 아래와 같습니다.

강의료는 매주 첫번째, 마지막주 월요일에 정산(환불포함, 수수료 공제)하여 입금해드립니다. 이는 수강료에 대한 환불에 대한 신뢰감을 높이고자 에스크로개념을 도입하여 정책적으로 운영하는 부분이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본 사이트에서 이루어지는 강의에 대해 강사 개인이 결제시스템을 거치지 않은 비정상적인 루트로 수강료를 요구하거나 입금받을 시 해당 수강료에 대한 환불 또한 수강료에 대한 분쟁은 책임지지 않으며 이후 사이트이용이 불가능합니다. 해당 부분 주의 바랍니다. 
 
카드사 전산사정 등으로 인해 정산이 늦어지는등의 사유로 FLEX STUDY로 입금이 안된 수강료는 일주일 뒤 또는 다음 정산일에 같이 입금됩니다. 이 부분은 최대한 변수가 없도록 진행할 예정입니다.
 
 
결제가 진행되면 실시간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수수료를 제외한 수강료가 표시되며 정산시 참고하시어 정산에 오류가 있을 시 연락바랍니다.
 
① 상단바의 메뉴에서 스토어(강사용)을 클릭합니다.
 
 
② ‘통계 / 보고서’ 또는 ‘주문’을 통하여 실시간으로 결재 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산 관련 공지사항은 ‘알림’을 통하여 전달해 드립니다.
 
 
③ 주문확인에서는 결재 수수료가 모두 제외된 금액이 표시됩니다. 

수강료 환불은 FLEX STUDY측에서 진행합니다. 환불 정책은 아래와 같습니다. 

① 7일 이내 : 수강생은 아래와 같이 ‘구매내역 및 반품’ 메뉴를 통하여 환불이 가능합니다.

– 수강료 – (수강료 / 총수강일) X 기진행 수강일 = 환불금액

카드결재 시 카드사의 정산에 시간이 걸려 최장 7일 이내에 환불금액이 입금됩니다. (7일이 지난 후에는 반품 버튼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② 7일 이후 : 수강생과 논의 후 수강생이 CONTACT를 통하여 환불요청을 해주시면 환불 진행을 도와드립니다.

– 수강료 – (수강료 / 총수강일) X 기진행 수강일 = 환불금액

– 해당 금액은 수강생의 통장으로 실비 지급됩니다.

③ 수강료 환불 시 스토어에는 수익이 마이너스로 표기되는데 이는 FLEX STUDY측에서 환불하는 수수료 및 부가세가 표기되는 것입니다. 수강료 정산시 제외하고 계산하시면 됩니다.

④ 수강일의 1/2 이상 진행 시 : 환불 불가 (단순변심에 의한 환불 불가. 부득이하게 강사가 수업을 진행하지 못하거나 수업 불이행등의 불성실 사유 발생으로 인한 환불은 협의 후 가능)

※ 부득이하게 환불 기간이 지난 이후 환불이 진행되어야 할 시 입금된 수강료에서 강사님이 직접 수강생에게 환불금액을 정산하여 입금해주셔야 합니다.

※ 환불 기간이 지난 이후  수업 불이행 및 불성실의 사유로 FLEX STUDY 측으로 수강생이 직접 환불을 요청 시 강사님에게 저희가 정산금액을 계산하여 직접 환불을 요청드릴 수도 있습니다.

수정 후 24시간 이내 관리자의 승인이 진행되면 수강신청 페이지에 해당 변경건이 적용됩니다. 급히 적용하셔야 한다면 관리자에게 별도의 연락 바랍니다.

강사등록 신청양식에 적어주신 인원수를 수강신청화면에 표시하고 수강신청 인원이 더 해질때 마다 신청 수 만큼 차감됩니다. 0이 되면 마감처리되어 수강신청이 되지 않습니다.

때문에 수시로 재고사항을 확인하여 아래와 같이 직접 수정을 해주셔야 합니다.

① 상단바의 메뉴에서 스토어(강사용)을 클릭합니다.

② 제품관리 → 모든강의에서 재고수량을 수정하여 조십시오. 수강신청 화면에 보이는 이미지 및 과목 설명, 가격 등도 수정할 수 있으니 필요시 수정바랍니다.

③ 재고수량, 이미지, 가격, 과목명 외의 기능 변경 시 기능상의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수정에 대한 지원이 필요할 시 CONTACT 또는 TEL. 070-4215-1236으로 연락 바랍니다.

수강신청 페이지의 내용 및 수강료를 직접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단, 하나의 수강 페이지에 복수의 패키지 옵션을 구성 해놓으신 경우 수강료를 직접 수정하지 못하니 패키지옵션으로 구상하신 강사님들은 수강료 수정이 필요할 시 CONTACT를 통하여 관리자에게 내용을 전달해 주십시오.

수정 후 24시간 이내 관리자의 승인이 진행되면 수강신청 페이지에 해당 변경건이 적용됩니다. 급히 적용하셔야 한다면 관리자에게 별도의 연락 바랍니다.

로그인 후  상단바의 메뉴에서 스토어(강사용)을 클릭합니다.

‘제품관리 → 모든강의’로 진입하여 연필아이콘을 클릭합니다.

다음과 같이 스토어상에 내용 및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하단으로 스크롤하면 가격과 태그 등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표시된 기능들 외에 다른 기능들은 수정을 하시면 결재 에러가 발생하니 절대 수정하지 마십시오. 실수로 가이드외의 기능을 수정했을 시 FLEX STUDY로 필히 연락바랍니다.  (CONTACT 또는 TEL. 070-4215-1236)

수강료 쿠폰을 발행하여 이벤트 또는 특정 수강생에 대해 할인을 적용하여 수강료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주의사항 : 해당기능을 악용하여 수강료를 0원으로 만들거나 과도한 할인율을 적용하여 플랫폼 사용 대비 수수료가 산출되지 않을 정도의 쿠폰 발행 시 사전동의 없이 삭제 또는 제재가 가해질 수 있으니 주의 바랍니다.

로그인 후 상단바의 메뉴에서 스토어(강사용)을 클릭합니다.

왼쪽 사이드 메뉴에서 ‘쿠폰관리’를 클릭한 다음 쿠폰 추가하기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쿠폰설정 화면이 나타납니다. 

예시로 ‘수강생 2인 동반 시 5만원 할인을 적용하고 사용 횟수는 2번, 타과목에는 적용하지 못하도록 제한’ 하는 쿠폰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하단의 메뉴 중 사용 제한을 클릭하여 아래와 같이 설정합니다.

마지막으로 사용자별 쿠폰사용의 남발을 제한하기 위한 ‘사용자별 사용 한도’를 설정합니다.  모두 마치면 상단의 공개를 클릭하여 발행합니다.

쿠폰의 경우 관리자의 승인없이 발행이 가능하기 때문에 즉시 사용 가능합니다.

쿠폰관리의 모든 쿠폰에서 발행된 쿠폰들을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쿠폰 수정이 필요할 시 오른쪽의 연필을 클릭하면 수정이 가능합니다. 또한 쿠폰의 삭제가 필요할 시에는 휴지통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발행된 쿠폰명을 입력 후 쿠폰적용하기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해당 과정의 수강료가 할인되어 정산됩니다.

수강생은 30일이내 동일과목에 한해 1번만 수강신청이 가능합니다.

수강 연장을 위해 수강료 결재 30일이전 선결재 또는 1개월 이상의 수강료를 한꺼번에 결재하기를 희망할 시 별도로 연락을 받아 처리해드립니다. (CONTACT 또는 유선 070-4215-1236) 수강생이 수강 등록 30일 이내에 연장을 바란다면 안내 부탁드립니다.

강의 운영 중단 시 별도의 조치를 취하여 강의 수강을 막지 않으면 강의가 방치되고 과목소개란에 올라간 연락처로 계속 문의가 전달될 것입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하여 장기간 강의를 진행하지 않을 시 아래 내용을 참고로 하여 CONTACT나 관리자 메일을 통하여 내용을 전달하여 주십시오.  

① 휴강 : 강의를 잠시 쉬거나 사정이 있어 일정기간 진행하기 힘든 경우 휴강처리를 해드립니다. 수강신청에서는 보이지 않지만 기존의 강의실과 셋팅, 기록 등은 남아있는 상태입니다.

② 폐강 :  앞으로 강의를 할 의사가 없는 상태이므로 강의와 계정자체를 말소합니다. 

메일 내용은 휴강이나 폐강 어느쪽을 하실지 적어주시고 적용 날짜를 보내주시면 처리해드립니다.

휴강 또는 폐강 시 진행되던 강의가 완료되지 않으면 진행되지 않은 만큼의 강의료는 환불처리해주셔야되니 주의 바랍니다.

기술지원 필요시 원격지원 가이드에 따라 지원요청 바랍니다. 

필요에 따라서는 강사님이 직접 수강생을 대상으로 원격지원 기능을 이용하실수도 있습니다. 

원격지원바로가기 )

원격지원기능은 강사님도 수강생을 대상으로 사용이 가능하십니다. 필요시 수강생을 대상으로 사용하십시오.

기본적으로 테스트 계정으로 보실 수 있는 강의실을 샘플로 셋팅해드립니다. 기본적인 기능들은 셋팅이 된 상태로 나가기 때문에 아래 동영상을 보시고 강의 성격에 맞게 강의실을 셋팅하시면 됩니다.

아래 내용을 모두 보기 어려우시면 [필수] 표시가 된 부분만 확인하시고 진행하셔도 최소한의 강의 운영은 가능합니다.

실시간 강의 기능 중 웹캠 기능은 필수 기능이 아닙니다. 상대방이 원하지 않을 시 해당기능을 강요하시면 안됩니다. 오디오와 마이크, 실시간 판서, 교안 공유 기능만으로 강의가 가능하도록 시스템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실시간 강의 기능은 여러명의 수강생이 동시에 접속 가능합니다. 학원과 같이 여러명을 동시에 수업을 진행할 지 1:1로 학습을 진행할지에 대해서는 강사님이 재량에 맞추어 운영하시면 됩니다.

실시간 판서강의 진행 시 펜이 있는 패드(애플 펜슬 또는 S펜 지원 기종)  또는 스마트폰(갤럭시 노트 시리즈)를 권장하며 PC에서는 아래의 장비를 사용하시는것을 추천 드립니다.

이지드로잉 1060PLUS
[ 구매처 링크 ]
이지드로잉 1060PLUS
[ 구매처 링크 ]

‘잔여수강일’ 위젯은 수강생이 확인해야하는 정보가 뜨는 곳이니 수정하지 마십시오.

오른쪽에 보이는 메뉴들은 모두 필요한 부분이니 변경하지 마십시오.

오른쪽 위젯 중 아래와 같이 보이는 부분은 수강생이 본인의 수강일을 확인하는 위젯이니 삭제하거나 변경하지 마십시오.


[ 강사에게 보이는 화면 ]


[ 수강생에게 보이는 화면 ]

※ 동영상에서는 메뉴들이 영어로 나오지만 현재는 한글로 변경되었습니다. 튜토리얼을 시청하고 적용하시는데는 큰 문제가 없습니다.

 

▷ 실시간 강의 기본 기능 [15:26]

 

▷ 브레이크 아웃 (조별학습) 기능 [05:16]